(15~21은 내가막넣은것) [포토세상] 카카오 프렌즈
본문 바로가기

우표 이야기

[포토세상] 카카오 프렌즈

2019년 카카오 프렌즈 행복

 

2019년 카카오 프렌즈 우정

 

2019년 카카오 프렌즈 사랑

 

2019년 카카오 프렌즈 튜브

 

2019년 카카오 프렌즈 네오

 

2019년 카카오 프렌즈 제이지

 

2019년 카카오 프렌즈 프로도

 

2019년 카카오 프렌즈 라이언

 

2019년 카카오 프렌즈 어피치

 

2019년 카카오 프렌즈 무지와 콘

 

우표를 수집한 기간이 40년이 훌쩍넘어 내가 소장한 우표의 량을 알 수 없을 정도다. 우표수집을 초등학교 3-4학년 방학숙제로 시작해서 정년을 몇 년 남겨둔 지금까지 열정적으로 수집하고 있으니, 당시 선생님에게 감사를 드려야 할 것 같다.

 

그러나 요즘 학생들은 우표수집엔 거의 관심이 없는 것 같아 매우 실망적이다. 학교에선 성적만 강조하고, 그외 시간은 휴대폰 인터넷의 각종 게임만 좋아하니 기분이 씁쓸하다. 그래도 그나라의 대표적인 문화상품이 우표를 수집하면서 많은 것을 배웠고 얻었다. 

 

얼마전 인테넷 우표 이야기가 무척 인상적이였다. 카카오프렌즈 우표가 발행되었는데, 각 우체국이나 판매소에 줄을 서서 장사진을 이루고 매진될 정도로 인기가 있다는 소식이 넘 기분이 좋았다. 요즘도 우표에 관심있는 사람이 있다는 것과 좋은 케릭터가 어린이들이 좋아한다는 것이다. 

 

우표 발행처에서도 이런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우표도 일년에 몇 번 정도 발행하면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카카오 프렌즈 우표 설명]

카카오프렌즈는 2012년 국내 메신저인 카카오톡의 이모티콘 캐릭터로 처음 탄생했습니다. 주변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인물들의 특성을 반영한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은 개성만점의 재치 넘치는 표정과 행동으로 사람들의 공감을 크게 얻고 있습니다.

호기심 많고 장난기 가득한 무지(MUZI)는 토끼 옷을 입은 단무지로, 깜찍하고 귀여운 표정을 가졌습니다. 악어를 닮았지만 정체를 알 수 없는 콘(CON)은 무지를 키워준 따뜻한 성격의 능력자입니다. 매력적인 뒤태와 넘치는 애교를 가진 어피치(APEACH)는 복숭아나무에서 탈출한 장난꾸러기 악동입니다. 갈기 없는 수사자 라이언(RYAN)은 무뚝뚝한 표정을 가졌지만 여리고 섬세한 반전매력의 소유자입니다.

 

부잣집 도시개이지만 잡종이라는 태생적 열등감이 있는 프로도(FRODO)는 네오에게 애정 공세를 펼치는 사랑꾼입니다. 자기자신을 가장 사랑하는 단발머리 고양이 네오(NEO)는 쇼핑을 좋아하는 새침한 멋쟁이 입니다. 프로도와 함께 공식 커플로 알콩달콩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겁 많고 마음 착한 오리 튜브(TUBE)는 작은 발이 콤플렉스라서 큰 오리발을 신고 다니며, 극도의 공포를 느끼면 불을 뿜는 녹색 오리로 변신합니다. 힙합을 사랑하는 자유로운 영혼 제이지(JAY-G)는 비밀요원으로 땅속 고향을 그리워하며 향수병을 앓고 있습니다. 선글라스와 뽀글뽀글한 머리가 인상적입니다.



이모티콘에서 시작된 카카오프렌즈의 국민적 인기는 오프라인으로 이어졌습니다. 2014년 문을 연 브랜드 전문점은 키덜트(어린이 감성의 어른) 열풍과 만나 캐릭터 상품 전성시대를 열었으며, 의류나 화장품, 식품, 출판 등 다양한 업종과 협업하여 국민 캐릭터로서 입지를 다졌습니다.

 

이러한 인기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표한 캐릭터 인지도 조사 1위라는 결과로 증명되었으며 일본에서 특히 사랑받고 있는 어피치는 한국관광홍보대사로 임명되기도 했습니다. 우정사업본부는 한국의 캐릭터가 세계적으로 더욱 많은 사랑 받기를 기대하며 카카오프렌즈 우표를 발행합니다.

 

[자료 출처]

 

by 포토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