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21은 내가막넣은것) [포토세상] 만화 시리즈 4 (박기정의 도전자 및 이희재의 악동이)
본문 바로가기

우표 이야기

[포토세상] 만화 시리즈 4 (박기정의 도전자 및 이희재의 악동이)

1998년 박기정의 도전자




1998년 이희재의 악동이



"올해로 네번째를 맞는 만화시리즈는 우리나라에 만화가 정착되는데 선구자적인 역할을 했던 만화와 우리 아이들이 즐겨보는 인기만화 한 편씩을 선정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박기정의「도전자」와 이희재의「악동이」가 소개됩니다.



박기정의「도전자」 


낯선 타국 일본에서 살아가는 한 한국인의 어려움과 좌절, 그리고 이를 딛고 일어서는 성공담을 그린「도전자」는 1964년에 발행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작품입니다. 일본인 홀어머니를 모시고 살아가는 훈이는 어려운 살림을 꾸려가지만 이국인이라는 이유로 늘 불평등한 대우를 받게 됩니다. 학교에서는 괴롭힘과 따돌림을 받고 친구들의 모함으로 퇴학을 당하게 되는 훈이. 훈이는 권투를 통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게 됩니다. 차별과 사각의 링위에서 훈이는 수많은 좌절과 실패를 딛고 마침내 정상에 우뚝 서게 됩니다.



이희재의「악동이」 


작달막한 키와 뒤통수에 난 두 가닥의 머리, 장난기 가득 어린 ""악동이""를 기억하십니까? 1983년에 태어난 악동이는 그 이름처럼 천하의 장난꾸러기에 늘 말썽만 피우는 개구쟁이 입니다. 하지만 착하고 마음씨좋은 악동이는 약한 친구들이 괴롭힘을 당하는 것을 보면 용기있게 나서는 의리의 사나이이기도 합니다. 악동이의 둘도 없는 친구 순기, 참으로 예쁜 숙이, 나쁜 짓을 했다가 악동이에게 혼쭐나곤하는 골목대장 왕남이, 그리고 뚱보 대식이가 엮어가는 재미있는 이야기,「악동이」는 어린이 만화잡지에 소개되면서 어린이들의 좋은 친구가 되어주었습니다."